
[더지엠뉴스-thegmnews] 2017년 3월 설립된 ‘선루이의료(深睿医疗)’는 베이징, 상하이, 항저우에 독립 운영 법인을 두고 있는 국가 첨단 기술 기업이다.
획기적인 인공지능 기술과 자체 개발한 핵심 알고리즘을 통해 각종 의료 서비스 기관에 인공지능(AI) 및 인터넷 의료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21년 선루이의료의 제품은 중국 30여 개 성(省)·시(市)에 보급돼 의료기관 수천여 곳에 AI서비스를 제공했다. 여기에는 AI 보조 진단, 스마트 스크리닝, 임상 의사결정, 환자 서비스, 의료 빅데이터 관리, 과학 연구, 의사 교육 및 역량 강화 등이 포함된다.
선루이의료는 5년간 7번의 자금 조달을 받았으며, 현재 의료 인공지능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성장했다.
선루이의료는 인공지능, 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의료 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재를 유치했고, 현재 700개 이상의 특허와 소프트웨어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다.
또 과학기술부 중점 연구 계획 7건과 국가자연과학기금 프로젝트 9건, 성·시급 연구 프로젝트 30여건을 주도 및 참여했다. 의료 영상 처리, 의료 빅데이터 지식 체계 구축 및 응용, 관련 디지털 치료법 연구 등이다. 선루이의료는 중국에서 NMPA 3 급(类) 인증 5개를 보유한 유일한 의료 인공지능 회사이기도 하다.
■주요 제품 및 솔루션
1) 스마트 영상
Deepwise MetAI는 컴퓨터 비전, NLP, 딥러닝 등 인공지능 첨단 기술을 통합한 중국 최초의 스마트 영상 및 빅데이터 범용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영상과에서 일상적으로 활용 및 생성되는 데이터를 구조화해 데이터 자산을 형성하고 기술자, 의사, 부서 관리자 간의 자유로운 데이터 교류를 통해 재구성, 인쇄, 진단, 협진, 교육, 연구의 원스톱 영상 디지털화를 실현할 수 있다.
-페이잉 스마트 재구성 및 인쇄 플랫폼(飞影智能重建&打印平台) Deepwise MetAI 페이잉(飞影)은 AI 기반의 원스톱 영상 재구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미지를 스마트한 방식으로 정확하게 분할 및 재구성할 수 있으며 수십 가지 재구성 프로토콜(MPR, VR, CPR 등)을 갖추고 있어 일반적인 영상 재구성 요구를 충족시킨다.
아울러 심장 관상동맥 CTA 영상 자동 재구성, 두경부 혈관 CTA 영상 자동 재구성, 대동맥 CTA 영상 자동 재구성 등 다양한 임상 요구를 충족시키는 전문적 재구성 프로토콜도 제공한다.
-루이잉 AI 의학 보조 진단/평가 시스템(睿影AI医学辅助诊断/评估系统) Deepwise MetAI 루아잉(睿影) AI 의료 보조 진단/평가 시스템은 호흡기계, 신경계, 심혈관계, 운동계, 복부 등 분야에 영상 후처리, 정성 분석, 정량 계산, 필름 편집 및 인쇄, 원클릭 보고서 작성 등 원스톱 AI 보조 진단 및 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2) 스마트 데이터
-의료 다중 모드 빅데이터 자산 플랫폼(医疗多模态大数据资产平台) 의료 다중모드 빅데이터 자산 플랫폼은 독자적인 ‘텍스트+영상+텍스트’의 이중 AI 엔진을 기반으로 스마트화된 데이터 관리를 구축해 비즈니스 데이터를 고품질 자산으로 전환한다. 고품질 데이터 자산은 임상, 연구, 관리, AI 역량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된다.
3) 스마트 건강
선루이의료의 스마트 영상 플래그십 제품을 기반으로, 건강 검진자에게 관상동맥 질환, 폐암, 골다공증, 뇌 건강 등 독립적인 평가 보고서를 제공하며, 원스톱 업무 프로세스를 통해 의사가 효율적으로 판독 및 보고를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건강 검진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검진 기관이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대규모 스크리닝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회사 연혁
-2021년 5월 C3 라운드 자금조달 완료
-2021년 4월 중국 최초의 폐렴 AI 제품 NMPA 3급(类) 인증 획득
-2021년 1월 2020 AIIA컵 인공지능 의료 대회 우승
-2020年12월 C+ 라운드 자금조달 완료, 혁신 폐결절 AI 영상 제품 3급(类) 인증 획득
-2019년 9월 톈츠대회(天池大赛) 우승
-2019년 4월 C 라운드 자금 조달 완료
-2018년 12월 중국일보(中国日报) 개혁개방 40주년 기념 특별 보도에 게재
-2018년 11월 ‘AI 영상 혁신’ 발표회에서 3가지 메인 제품 출시
-2018년 4월 B 라운드 자금 조달 완료
-2017년 11월 A+ 라운드 자금 조달 완료
-2017년 6월 항저우에 클라우드 제품 R&D 기지 설립
-2017년 월 선루이의료의 첫 번째 스마트 AI 제품, 폐결절 AI 의료 보조진단시스템 출시
-2017년 월 공식 설립 및 3500만 위안의 1차 자금 조달 완료
KIC중국(글로벌혁신센터·김종문 센터장)은 2016년 6월 중국 베이징 중관촌에 설립된 한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비영리기관이다.
한국 창업기업과 혁신기업의 중국시장 개척을 지원하는 것이 주요 업무다. 또 중국 진출의 정확한 로드맵을 제공하고 플랫폼 역할도 한다.